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 수리

사이드스텝 수리 비용, 왜 이렇게 비싼거죠?


사이드 스텝 수리 비용 비싼 이유
사이드스텝 수리 비용이 비싼 이유

사이드스텝은 가장 자주 손상되는 부위이면서도, 수리 비용이 비싼 부위 중 하나입니다. 사이드스텝 수리 비용은 차종마다 다르지만, 휀더와 일체형인 차량과 비교적으로 사이드스텝의 단면이 두꺼운 차량의 경우 더욱 비싼 수리 비용이 청구됩니다. 사이드스텝 수리하러 갔다가 비싼 견적에 당황하고, 사이드스텝 수리 비용에 대해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을 위해 사이드스텝 수리 과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의 휀다와 사이드스텝이 붙어있는 일체형

휀다와 사이드스텝이 붙어있는 일체형과 떨어져 있는 분리형 차량
휀다와 사이드스텝의 일체형과 분리형 차량

혹시 자신의 차량이 휀다와 사이드스텝이 붙어 있는 일체형이신가요? 일체형의 차량 수리 시 해당 부위를 통째로 들어내어 수리하게 되면 비용이 더욱 비싸집니다. 때문에 대부분 사이드스텝 부위만 절단하여 수리 후 다시 결합하는 과정으로 수리가 이루어집니다. 이로 인해 절단 과정과 절단된 면을 기존의 판과 자연스럽게 결합하고 용접하는 과정에서 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로 인해 사이드스텝 수리 비용이 비싸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텝이 다른 부위에 비해 두꺼운 경우

자동차 사이드스텝
자동차 사이드스텝

차종마다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대체적인 차량의 사이드스텝 단면이 다른 부위보다 2배 가량 두꺼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 해당 부위가 찌그러지면 원래의 모습으로 펴내거나 매꾸는 등 성형 과정에 재료와 인력이 많이 소요됩니다. 그로 인해 자연스럽게 사이드스텝 수리 비용이 비싸질 수 있습니다. 

 

사이드스텝은 승하차시 탑승을 편리하게 돕는 부위입니다. 따라서 자동차 부위 중 지면과 타이어에 가장 가까운 부위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위치적 요인과 함께 해당 부위 자체가 발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쉽게 손상될 수 있습니다. 손상되기 쉬운 자동차 부위지만, 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다른 부위보다 수리 비용이 비쌉니다. 따라서 평소 사이드스텝이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kakao-share
facebook-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