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 수리

자동차 올도색 비용 자차 보험 처리 가능한가요?


 

초록색 자동차

차량 전체를 도색하는 올도색은 손상이 차량 전체 부위에 걸쳐 발생했거나 심미적인 이유로 색상을 변경하는 경우 시공이 이뤄집니다. 그러나 심미적인 이유로 올도색하는 경우는 자차 보험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자동차보험은 원칙적으로 손상된 차량을 복원할 때 진행됩니다. 따라서, 드물겠지만 사고로 인해 차량의 전체면이 모두 손상되었을 경우만 자동차 올도색 비용을 자차 보험 처리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올도색 비용

올도색은 부분도색이나 덴트와는 달리 차량의 외부는 물론 내부까지 새로 색상을 입혀야 하는 까다로운 작업입니다. 따라서 색상 변경, 탈거, 도료 종류에 따라 자동차 올도색 비용이 크게 달라집니다. 자동차 올도색 비용은 일반적으로 국산 브랜드 중형차를 기준으로 부품 탈거하지 않은 경우는 150만원 내외, 탈거하는 경우는 150~250만원 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 공업사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상담을 통해 비용을 미리 확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자동차 올도색 FAQ

  • 구조 변경 신고를 해야 하나요?

올도색 시공의 경우, 구조 변경을 따로 신고하지 않아도 됩니다. 도색은 차량을 개조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구조변경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단, 광고 이미지가 포함된 도색의 경우는 구조 변경을 신고해야 합니다.

 

  • 올도색 퀄리티를 높이는 팁이 있나요?

자동차 탈거 후 올도색 작업
탈거 후 도색 작업

올도색의 퀄리티는 '탈거'가 결정할다 할 수 있을 정도로 탈거 작업이 매우 중요합니다. 부품을 모두 떼어내고 도색해야 이음새까지 골고루 칠이 들어가게 됩니다. 자동차 올도색 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을 위해 탈거하지 않고 겉으로만 도색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러나 비용보다 퀄리티가 우선이라 생각하시는 분 혹은 올도색의 퀄리티를 높이고 싶으신 분들은 탈거 후 도색을 진행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kakao-share
facebook-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