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 뉴스

SUV만 가능한 게 아냐! 차박 하기 좋은 차 BEST3 추천

차박 캠핑
카닥 차박 가능한 차 추천

차박 캠핑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사람 많은 관광지에 가는 대신 프라이빗한 차 안에서 각자 자신만의 스타일로 캠핑을 즐기는 차박을 하는 사람들이 더욱 늘어나고 있습니다. 차박은 차량의 뒷자석을 개조해 누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SUV만 차박 가능한 차로 알고 계시는데요! SUV가 차박에 더 유리할 뿐, 승용차 차박도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래서 카닥이 SUV 뿐만 아니라 승용차까지 차박 가능한 차 중 가장 있기 있는 차 BEST3를 추려보았습니다. 

 


 

차박 하기 좋은 차 BEST 3

1. 쉐보레 올란도
2. 현대 펠리세이드
3. 기아 자동차 레이

 

1. 쉐보레 올란도 차박

쉐보레 올란도
출처 :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

올란도는 올란텔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캠핑족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차입니다. 올란도 차박의 장점은 풀플랫이 용이하다는 점입니다. 풀플랫이란 차량 내 1열 좌석을 제외한 모든 좌석을 접었을 때 평평하게 만들어져 공간을 넓게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쉐보레에서 나오는 SUV는 대부분 풀플랫이 가능해 차박이 가능합니다. 그 중에서도 올란도 차박이 가장 인기 있는 이유는 충분한 공간 때문이겠죠?

 

2. 현대 펠리세이드 차박

현대 펠리세이드
출처 :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현대 자동차의 펠리세이드는 동급 차량 중 가장 넓은 공간을 갖고 있어 차박 SUV 추천 시 자주 등장하는 차량입니다. 2열은 원터치로 폴딩이 가능하며, 3열도 파워폴딩 시트로 간편하게 접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펠리세이드 차박의 가장 큰 장점은 굳이 차박 매트가 따로 필요 없습니다. 가성비 좋은 차박 SUV를 찾는다면 펠리세이드를 추천합니다.  

 

3. 기아 레이 차박

기아 레이

경차도 차박하기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경차 중에서도 레이 차박이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SUV 뿐만 아니라 승용차 차박도 매력이 많습니다. 차량 실내 평탄화 작업만 한다면, SUV가 부럽지 않은 차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레이 차박의 장점은 아기자기한 경차의 경제성과 경차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실내 공간입니다. 이러한 반전 매력에 1인 캠핑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사실 거의 대부분의 차량이 차박이 가능합니다. 그치만 세단 차박 혹은 평탄화 작업이 어려운 차량의 경우는 가능은 하지만 즐기기 힘들다고 볼 수 있 수 있습니다. 실내 공간이 넓어 차박하기 좋은 차만 추려서 소개해드려보았습니다. 이번 여름 휴가는 사랑하는 사람과 차박을 즐겨보는 게 어떨까요?

 

kakao-share
facebook-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