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 상식

장마 시작, 혹시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 안 하셨나요?

유막이 낀 자동차 앞유리
자동차 유막 제거 발수 코팅

비 오는 날 자동차 앞유리가 뿌얘서 운전하기 힘드신 적 있으신가요? 이는 유막 제거 발수 코팅을 할 때가 되었다는 신호입니다. 장마가 다가오고 있는 요즘, 안전을 위해 반드시 미리 유막 제거 발수 코팅을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유막은 우천 시 빗방울이 튕겨나가지 않아 선명한 시야 확보를 어렵게 합니다. 유막을 제때 제거하지 않으면 와이퍼 떨림현상까지 더해져 더욱 위험한 상황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비 오는 날 자동차 앞유리
자동차 유막 제거 발수 코팅

유막이란 자동차 유리에 생긴 불균형한 기름막으로 앞 차 배기가스의 기름 성분 혹은 미세먼지나 황사, 벌레 등으로 인해 생깁니다. 눈으로 보기에 깨끗해 보이는 유리창에도 물에 용해되지 않고, 일반 비누나 알칼리성 세정제로 제거되지 않는 오염물질들이 축적되어 막을 형성하고 있다는 사실!

 

 

그래서 비가 와도 세차는 중요합니다! 그럼 유막 제거와 발수 코팅 어떻게 해야 하는 걸까요?

 

유막 제거 발수 코팅 방법

1. 계면활성제로 유리 닦기
2. 전용 유막제거제로 친수 상태 만들기
3. 발수코팅제로 유리 전면을 문질러 주기

 

 

유막 제거 발수 코팅 원리
자동차 유막 제거 발수 코팅

유막을 없애기 위해선 계면활성제로 유리를 깨끗이 닦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전용 유막제거제로 유막을 제거해 말 그대로 물과 친한 친수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반드시 친수 상태로 만든 후에 발수코팅제를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발수코팅제는 황사 먼지나 빗방울이 유리창에 달라붙을 때 자연스럽게 흘러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유막 제거 발수 코팅을 마친 자동차 유리
유막 제거 발수 코팅을 마친 자동차 앞유리

이 절차를 모두 마친 유리창에는 위와 같이 물방울이 방울져 날아가기 때문에 선명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장마철이 시작되고 있는 지금 하루라도 빨리 유막 제거 발수 코팅을 진행해 안전 사고를 예방하는 게 어떨까요? 그럼 오늘도 안전 운전 하세요 :) 

 

 

'자동차 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동차 유리 다 발수 코팅 하는 거 아닌가요?  (0) 2020.07.24
kakao-share
facebook-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