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보험

2020년 갑자기 당신의 자동차 보험료가 오른 이유

 

자동차 보험료 청구된 거 보고 깜짝 놀랐어여...😳

💬 : 작년에 분명히 31만원 정도에 가입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할증 요인 없이 왜 41만원이죠? 기존 담보도 다 동일한데

💬 : 보험 갱신만 했는데, 30만원이 올라있네요? 사고도 없었는데

💬 : 대물은 크게 안오른다고 들었는데 연장하니 30만원이나 올랐더라구요.

요즘 자동차 보험료가 갑자기 너무 많이 올라서 놀라신 분들 많으시죠?

실제로도 여러 커뮤니티에 오른 아무 이유 없이 오른 보험료에 대해 이해가 안간다는 내용들이 보이고 있는데요. 

 

사고도 없었는데 갑자기 이전보다 훨씬 많은 보험료가 청구되는 이유는 대체 뭐 때문일까요? 🤔

 


 

🤷‍♀️ 슨생님, 조금만 올린다 했잖아요..?

2020년 초, 보험사들이 평균 3.5% 가량 보험료를 인상하겠다고 발표했었습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더 많이 인상되어 많은 오너들이 의아해 하고 있는데요.

 

실제로 개인용 보험료의 경우 대부분의 보험사들이 얘기했던 보험료 인상폭보다 높게 보험료를 인상했습니다. 적게는 4%, 심지어는 10% 이상 보험료를 올렸는데요. 이에 대해 보험 관계자들은 일률적으로 3.5% 인상되는 것이 아니라, 연령대와 차종별로 인상폭이 다를 수 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 인상된 보험사 손해율 때문이야 -

이처럼 보험료가 많이 오르고, 천차만별인 데에는 손해율이 가장 큰 요인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 보험료 인상과 코로나19 확산에도 보험사의 손해율이 더 악화되어, 이를 개선하고자 자동차 보험료가 인상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금융 당국은 매년 업계와 적정 수준의 보험료를 논의하고 있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각 상품 견적을 직접 비교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카닥에서 똑똑하게 보험 상품 견적을 비교해보고, 가장 저렴한 보험료를 찾아보세요- 💸

 

 

kakao-share
facebook-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