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 뉴스

착한운전 마일리지, 어디서 신청하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착한운전 마일리지란?

착한운전 마일리지는 1년간 무위반·무사고 준수 서약을 지켰을 때 10점씩 마일리지를 부과해 누적 마일리지만큼 벌점을 감경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기간 중에 사고나 교통법규를 위반하게 될 경우 신청이 무효가 되어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반대로 1년동안 사고나 교통법규 위반 없이 유지할 경우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면허를 소지한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 방법은 2가지로 경찰서나 파출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경찰청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홈페이지
착한운전 마일리지 온라인 신청 방법 - 경찰청 교통민원 홈페이지

  • 오프라인 신청
    - 면허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경찰서 교통민원실 혹은 지구대, 파출소를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신청
    - 경찰청 교통민원 24 eFINE 홈페이지(www.efine.go.kr)에 접속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단, 아래에 해당하는 운전자는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이 제한됩니다.

1. 음주운전, 교통 사망 사고, 난폭·보복 운전으로 인한 운전 면허 정지자

2. 범칙금 및 과태로 미납자 (미납 문제 해결한 이후 신청 가능)

3. 이미 벌점을 갖고 있는 상태의 운전자

4. 자동차 등을 범죄의 장소 혹은 도구로 사용하거나, 자동차를 훔쳐 운전한 자동차 이용 범죄자

 

착한운전 마일리지 어떻게 사용하나요?

적립된 마일리지는 운전자가 향후 면허 정지 처분을 받았을 때,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현행법상 운전면허 정지 벌점 기준은 40점입니다. 마일리지 10점을 차감하면 30점이 되어 면허 정지 처분을 면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과속만 해도 벌점 15점~60점이 부과될 수 있으니, 안전 운전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경찰청 교통민원 24 eFINE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운전면허&조사예약] >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하기] 로 들어가면 현재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상태와 마일리지 획득 현황 조회가 가능합니다. 혹시 모를 벌점에 대비하고, 안전 운전의 혜택을 누리고 싶다면, 착한운전 마일리지에 신청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kakao-share
facebook-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