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 수리

차 긁혔을때 자동차 수리 어디로 가야 하죠?


자동차 사고 수리

소중한 내 차 긁혔을 때, 흠집 났을 때, 시동이 안 걸릴 때 무조건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를 맡기시나요? 차 손상 케이스별로 적합한 수리업체가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어디서 수리를 맡겨야 할지 모르겠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자동차 수리 케이스별로 적합한 전문 수리업체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차 긁혔을때, 시동 안걸릴 때, 앞유리 찍혔을 때, 휠이 긁혔을 때 어디서, 어떻게 수리를 요청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차 긁혔을 때

차 긁혔을 때
차 긁혔을 때

차가 긁혔거나 찌그러졌을 때, 혹은 외관 부위가 부러졌을 때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이러한 손상은 '외장 수리'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외장 수리 전문 업체인 공업사, 외형복원 수리샵, 제조사 지정 센터 등을 방문하셔서 수리를 요청하시면 됩니다. 

 

2. 차 시동이 안 걸릴 때

자동차 오일 교환
자동차 오일 갈아야 할 때

오랫동안 차를 타고 다니다 보면, 차 시동이 안 걸리거나, 얼라인먼트 조정이 필요할 때 혹은 미션 오일, 엔진 오일을 갈아야 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외장 수리와 달리, 차 내부에 손상이 있을 경우는 어디로 가야 할까요? 이러한 수리 문제들은 통상적으로 '자동차 내부 정비 수리'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정비전문업체(카센터) 혹은 자동차종합정비업체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3. 앞 유리가 깨지거나 찍혔을 때

차 앞유리 금
앞유리에 금이 갔을 때

자동차의 유리 복원을 전문적으로 하는 시공업체가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차 유리가 깨지거나 찍혀서 금이 간 경우유리 복원 전문 업체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빠른 수리 방법입니다. 물론 공업사나 외형 복원 샵에서도 시공 받을 수 있지만, 이 경우에도 전문 작업자나 장비가 부족해 유리 복원 전문 업체에 따로 보내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휠이 손상되었을 때

자동차 휠 긁힘
자동차 휠이 손상됐을 때

자동차 휠 또한 휠만 전문으로 하는 업체가 따로 있습니다. 자동차 휠이 긁혔거나 손상되었을 때에는 휠복원 업체에 방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휠 역시 유리 복원과 마찬가지로 공업사나 외형 복원 샵에서도 시공 받을 수 있으나, 휠 복원 업체에 따로 보내 작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동차 공업사 수리
자동차 공업사

종합적인 수리가 필요해요

외장 수리, 휠 수리, 오일 교체와 같이 종합적인 수리가 필요한 경우공업사와 제조사 지정 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업사와 제조사 지정 센터는 자동차 수리계의 종합병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종합적인 수리가 필요한 경우에는 공업사나 센터로 바로 가는 것이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센터의 경우 비용이 상대적으로 비쌀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차가 살짝만 긁혔어요

반대로, 아주 작은 경미한 외장 손상만 있는 경우나 휠 혹은 유리만 복원이 필요한 경우라면, 무조건 공업사나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답은 아닙니다. 업체마다 다 다르겠지만 전문적인 장비와 기술을 갖춘 전문 업체들이 많기 때문에, 해당 수리만을 전문으로 다루는 전문 업체에 방문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차가 다쳤을 때 무조건 센터에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수리 문제별로 합리적인 자동차 수리업체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kakao-share
facebook-sh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