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카닥 자동차 관리 노하우
  2. 자동차 수리

자동차덴트의 개념은 무엇일까?


자동차덴트개념
자동차덴트개념

자동차덴트의 개념은?

자동차덴트는 자동차찌그러짐이 발생했을 때 자동차복원을 위해 특수공구를 사용하여 자동차의 철판을 밀고 당겨서 복원시키는 시공방법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자동차의 찌그러진 부위를 펴내는 작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덴트는 문콕 등 자동차페인트가 벗겨지지 않은 경미한 손상이나 찌그러짐에 사용되는 복원 방법이기 때문에 자동차도색을 하지 않는 무도색 시공법입니다. 자동자덴트는 시공에 사용되는 공구나 특성에 따라 크게 로드덴트와 글루덴트 2가지로 나뉩니다.

자동차덴트의 특징은?

1) 경미한 손상이나 찌그러짐에 적용된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자동차덴트 시공은 자동차도색이 벗겨지거나 자동차철판이 손상된 경우에는 적용할 수 없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판금도색을 하거나 심한 경우 해당 부위 자체를 교체를 하게 됩니다. 자동차덴트는 문콕 등과 같이 경미한 자동차 찌그러짐에 사용되는 시공방법입니다. 자동차 손상부위가 작다고 하더라도 도색이 벗겨졌다면 자동차 덴트가 아니라 도색 혹은 판금도색을 해야 합니다.

 

2) 비교적 작업시간이 빠르고 비용이 저렴한 시공법이다.

자동차덴트는 판금도색처럼 용접을 해야한다거나, 도색을 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작업시간이 비교적 빠릅니다. 특히 도색을 하지 않기 때문에 비용도 판금도색에 비해서는 저렴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동차덴트의 특징

 

물론 자동차덴트와 판금도색 중 어떤 자동차 수리방법이 더 좋다라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공업사의 정비 전문가에게 문의하여 어떤 방법으로 자동차수리를 해야 할지 판단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실제 자동차가 어떻게 손상됐는지에 따라 가장 이상적인 방법을 적용할 뿐인 것이죠. 

 

추가적으로 덴트라는 단어는 사전적으로 자동차가 찌그러져서 움푹 파인 곳을 의미하는 영어단어 덴트(dent)를 말합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덴트라는 단어 자체가 자동차 찌그러짐을 펴내는 시공법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kakao-share
facebook-share